다양한 정보/재미있는 자료

귀여운 생쥐 쥐에대한 신기한 이야기 정보모음

Haraj 2021. 10. 30. 22:33
728x90
반응형

매년4월 4일은 전 세계에서 쥐의 날을 기념합니다.

이 날의 주요 목표는 전세계 쥐 애호가들을

하나로 묶는 것입니다. 

 

결국, 집 쥐는 사교적이고 친절하며 온화하고

호기심이 많고  매우 영리한 동물입니다. 

 

이 날 누군가는 쥐를 좋아하는 친구를 만날

시간을 찾고 누군가는 애완 동물에게 과자를

선물하며 독자를 위해이 재미있는

동물에 대한 흥미로운 사진 사실을 수집했습니다.

 


 

 

1. 쥐는 인간보다 4,800만 년 먼저 지구에 나타났습니다.

헉... 차이가 엄청 크네요..

 

2. 평균적으로 1사람당 2마리의 쥐가 있습니다.

대박... 사람보다 쥐가 많네요.... 몰랐던 사실 입니다.

 

3. 쥐와 사람의 관절은 구조가 같고 뼈의 디테일도 똑같습니다.

설치류 아닌가? 포유류랑 같은건가요? 몰랐어요.

 

4. 쥐는 연속 3일 동안 수영을 할 수 있으며 빠져나갈 방법을 찾지 못하면 익사합니다.

익사는 당연한거겠지만 연속 3일동안... 이건 정말 대단한데요?

 

5. 회색 쥐는 10km / h의 속도로 움직일 수 있고 최대 80cm 높이까지 점프 할 수 있으며 공격적인 상태에서는 최대 2m입니다.

점프력이 너무 대단합니다. 아! 이건 직접 봤어요 저렇게 높이 뛰는건 아니지만 쥐가 폴짝 뛰는 모습을 보고 깜짝놀랐습니다. 엄청 높이 뜁니다.

 

6. 쥐의 심장은 1분에 500번 뛴다.

그게 뭐지? 저게 빠른지 느린지 모르겠어서 검색했어요

사람은 1분에 60~100 회뛴다고 합니다. 그러니 빠른거네요.

 

7. 쥐의 꼬리를 덮고 있는 가장 가는 털은 수술 중 봉합재로 안과에서 사용됩니다.

오... 이로운 동물이네요... 이런건 정말 몰랐던 정보.

 

8. 낮에는 쥐가 로프, 파이프, 나무를 등반하는 10~50km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엄청 활동성이 좋네요... 근데 50km 는 너무 오버 아닌가요?

 

9. 쥐의 이빨은 평생 자라므로 항상 무언가를 씹어 부숴버립니다.

이건 저도 아는것! 평생 이가 자란다고 하더라구요....

이가 너무 길어져버리면 죽는다고 이야기 들었어요. 

활동에 문제가 있겠죠?

 

10. 쥐는 고형물을 쉽게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건 쇠나 금속을 쉽게 갉아 먹는게 아니라 저기 있는

페인트있죠 그걸 갉아 내는 건 잘해요.

마치 금속을 갉아 버리는듯한 느낌을 들게하네요.


재미 있으셨어요?

다음 시간에 2탄을 준비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