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재미있는 자료

귀여운 생쥐 쥐에대한 신기한 정보 2탄

Haraj 2021. 10. 30. 22:57
728x90
반응형

쥐에 대한 신기한 정보를 다루고 있어요

오늘은 2탄 정보 입니다.

 

1탄 정보를 못보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로

먼저보고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귀여운 생쥐 쥐에대한 신기한 이야기 정보모음

매년4월 4일은 전 세계에서 쥐의 날을 기념합니다. 이 날의 주요 목표는 전세계 쥐 애호가들을 하나로 묶는 것입니다. 결국, 집 쥐는 사교적이고 친절하며 온화하고 호기심이 많고 매우 영리한

haraj.tistory.com

 

1. 쥐는 포식자의 관심을 끌지 않고 서로 의사 소통하여 목구멍에서 휘파람 소리를냅니다.

신기하네요 찍찍 소리말고 휘파람 소리도 있나봐요?

저런 소리를 들어본적이 없네요...

그럴려면 쥐랑 살아야되는데... 헐..끔찍하네요.

 

2.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에 설치류는 공압 착암기와 같은 소리를 내지만 초고주파를 갖고 있어 사람이 듣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쥐는 몸이 작은 공간에 가둬지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들었는데... 아마 그때 무슨 소릴ㄹ 내나 봐요.

 

3. 쥐가 냄새가 어디에서 오는지 알아내는 데 50밀리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만큼 후각이 발달되어 있나보네요.

동물의 세계 같은데 보면 야생에서 정말

냄에서 민감한거보면 놀랍다고 볼 수 있어요.

 

4. 그냥 귀엽다.

이건 좀 그러네요... 이게뭐야.. 하나도 안귀여운데

물론.. 햄스터 같은 종류는 귀엽죠

그냥 귀엽죠...

 

5. 쥐는 연간 약 12kg의 음식을 섭취합니다.

저 작은 몸집에 12키로나 먹는다니...

아마 채식을 많이해서 그럴까요?

잡식일텐데 엄청 먹네요.

 

6. 쥐는 독이 있는 음식과 일반 음식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구분을 할 줄 모르는데 신기하네요..

그래도 쥐약에는 당하던데

쥐약이 대단한거네요.

 

7. 쥐는 낙타보다 물 없이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저 작은 몸집으로 낙타보다 오래 산다니...

그래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짧게는 4일

길게는 20일까지... 와 대단하네요...

그럼 쥐는 낙타보다 더 오래 사는거니 20일 이상..

대박..

 

8. 쥐는 정신적 충격이나 장기간의 스트레스로 죽을 수 있습니다.

쥐는 스트레스에 엄청 민감하다고

이야기를 듣긴했어요.

사진은 좀 잔인해 보여요...

 

9. 쥐는 인간 외에 웃을 수 있는 유일한 포유류입니다.

진짜 이거 사실인가? 말이 안되는데

거짓말 같아 검색해 봤어요.

 

에이..침팬치도 웃고 쥐도 웃고 하네요.

쥐는 간지럼이나 특수한 감촉을 가할 때 웃음 소리를 냅니다. 하지만 그 소리는 인간은 들을 수 없습니다. 과학자들은 쥐의 웃는 초음파 소리를 기계를 통해 알아 냈습니다.

 

10. 쥐에게도 꿈이 있습니다.

쥐가 꿈을꾼다구요?

이게 무슨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아... 모든 동물들은 꿈을 꾸는군요...

에이.. 뭐야~

 

11. 쥐 가족은 반경이 약 150m인 부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와.. 쥐때가... 징그러워..

너무 심하네요...

쥐 가족의 땅이 150미터면 넓은건가? 

그건 잘 모르겠네요 넓은거 같기도하고...

 

12. 과학자들은 쥐가 공룡 알의 내용물을 대량으로 빨아들여 속이 계속되는 것을 막는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번역기를 돌렸더니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쥐를 전멸 시키는것도 자연에 문제가 생길테니

과학자들이 알아서 잘 하겠죠...

 

13. 힌두교 사원에서는 쥐를 신성한 동물로 숭배하며 우유와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아! 이거 티비로 봤는데... 아오...

너무 많아서 징그럽더라구요...

 

14. 암컷 쥐의 임신 기간은 3주이며 출산 직후 다시 임신할 준비가 됩니다. 12주 동안 쥐 한 마리가 새끼 100마리를 낳을 수 있습니다.

헐..대박...

 

놀라워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