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교육자료

[마케팅 용어] CPC 뜻과 광고설정 팁

Haraj 2023. 5. 26. 18: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의로의 초대 입니다.

 

오늘은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기본적인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용어의 정확한 뜻과 내용을 잘 이해하면

어렵지 않게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CPC 영어 철자와 의미

 

Cost Per Click  이라는 뜻입니다.

 

클릭당 광고 비용이 부과된다는 내용인데요

예를들어 다음과같습니다.


 

일일 예산 : 1 만원 (하루에 1만원 까지만 지출해라)

클릭당 : 10원 사용 (사용자가 클릭하면 10원 지급해라)


 

이렇게 광고를 집행하시면 광고는 계속 원하는 곳에

노출이 됩니다. 

 

다만 광고가 끝나는 시점은 1,000 번의 클릭이 발생되면

그날 광고는 종료가 됩니다.

 

보통 이런경우 조정을 하게됩니다.

일일 예산을 늘리거나

클릭당 단가를 낮추기도 합니다.

 

 

 

예산을 늘리는 것은 본인이 사용할 광고 집행 기간과 금액에

맞춰서 늘려야 합니다.

 

클릭당 단가를 10원에서 5원으로 팍 떨어트리면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5원으로 떨어졌으니 광고가 끝나는 시점이 2,000 번의

클릭으로 늘어났지만 문제는 너무 낮은 가격이 설정되면

 

광고가 노출이 안됩니다.

 

처음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은 건당 광고지급 비용을

예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사이트에서 검색도 하고 하지만 얼마가 좋다가 없죠

 

다만 광고할때 구글 Ads (구글애즈)는 적당한 가격을

알려줍니다. 

 

여기서도 문제가 적당하다이지 저의 광고비용보다 높게

설정이되는게 현실입니다.

 

시키는데로 하면 금방 광고가 노출될 수 있지만 

광고비용이 매우 높게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구글애즈가 적정가격이

클릭당 100원이다.

알려준데로 한다면


일일 예산 : 1 만원 (하루에 1만원 까지만 지출해라)

클릭당 : 100원 사용 (사용자가 클릭하면 100원 지급해라)


1,000 번 클릭해야 종료되는 부분이

1,00 번으로 줄어든다는거죠.

 

그래서 최적의 비용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가격은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지인찬스등을

이용하여 초기 값을 잘 설정하시고

 

불안하시면 일일 최대금액을 최대한

낮게 설정하셔서 시간을 보내보세요.

 


 

예를들어

 

1. 일일예산 10,000원 / 클릭당 100원

2. 일일예산 10,000원 / 클릭당 80원

3. 일일예산 10,000원 / 클릭당 50원

4. 일일예산 10,000원 / 클릭당 30원

 


이런식으로 한번에 4개를

돌려보시면 반응이 올거에요

 

자 오늘 긴글 읽으셔서 고생했습니다.

다음편에 또 만나요

 

이 글이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되었으면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