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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간편한 발급 방법

Haraj 2022. 5. 20.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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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거나

통장을 새로 만들고 휴면계좌를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서류들이 필요 합니다.

 

재직증명서를 비롯하여 소득과 관련된 근거 서류를 기반으로

행정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직장인이 일하면서 번 수입과 그를 바탕으로

원천징수된 세금 내역을 정리한 문서입니다.

 

관공서에 갈 필요 없이 국세청 홈택스 상에서 바로 신청하시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집에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준비물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자신의 명의로 된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홈택스에 로그인해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할 수 있는 만큼 사전에 발급받아 주셔야 됩니다.

 

홈택스 주소는 검색 사이트에서 바로 이름을 입력 하시면

찾아 가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근을 하셨으며 자신의 명의로 된

공동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 합니다.

 

 My홈택스 메뉴로 들어가시면 개인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라는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지급명세서서 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가시면 명세서 보기라가 있으며

귀속년도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자신이 과거에 신고를 한 시간을 구분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 작년 또는 재작년도의 자료를 원하므로

서류를 원하는 상대방의 요구사항에 맞는 것으로

서류를 준비하여 출력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하시기 전

자신의 컴퓨터와 연결이 된 프린터가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앞에서 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화면에 필요한 양식이 나오고

특정한 년도에 얼마의 수입을 발생 시켰는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으로 검토 하신 후에 출력을 누르시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끝이 납니다.

 

출력하는 것 말고 PDF로 저장을 하는 것도 같이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과거에 재직 중이던 회사에서 제대로 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누락될 수도 있으니 따로 업체에 연락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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